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돈 되는 정보

믹샵(mixshop)? - 수익형 블로거를 위한 서비스를 이제 믹시에서도~!!



















얼마전 우연히 믹시를 접속했다가 초기화면에 나와있는 믹샵 베타테스터 모집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요.
혹시나 하는마음에 신청을 했는데, 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기뻤습니다. ㅎㅎ
(제 블로그는 주요 주제가 ELS 상품 이라.. 주제가 무거운 관계로 블로그를 찾는분이 많지 않아서 뽑힐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거든요)
국내에서 가장 큰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믹시에 베타테스터로 뽑혔다는것 자체가 너무 기분 좋은 일이었어요 ^^;



믹샵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쉽게 되어 있어서, HTML을 모르는 분들도 쉽게 설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IT계통에서 근무해서..크게 부담되진 않은데, 프로그래밍언어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정말 코드만 봐도 짜증난다고 하더라구요)

손쉽게 블로그에 광고를 붙일 수 있는 [mixshop]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1. mixshop 광고 만들기


믹샵을 만드려면 초기화면 상단에 있는 [mixshop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mixshop 만들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1) 나의 믹샵 이름을 만들어주세요. :  여기서 정한 이름이 실제 믹샵 광고에 표시 됩니다.




위 광고에서 빨간 네모가 쳐져 있는 부분을 보면 제가 설정한 믹샵 이름이 표시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가 되는 관련상품과 이름의 유사성을 가진다면 좀더 홍보효과가 있을것 같아요.

2) 설치하실 블로그의 주소를 적습니다.

3) 기본 믹샵과 사용자 정의 믹샵을 만들 수 있는데, 광고 효과를 높이려면 블로그의 주제에 맞는 상품을 광고 하는 것이 효율적이므로, 주제를 결정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형을 선택합니다.

4) 노출상품수 선택 및 카테고리 선택
노출 상품수는 광고의 가지 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개로 설정하셨다면, 총 광고되는 물량은 3가지 상품이고, 이중 한가지만 위젯에서 랜덤하게 표시해 줍니다.
카테고리는 블로그의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보다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겠죠?
(저는 아가가 있어서 블로그에 가끔 최저가 기저귀 정보를 포스팅하는 관계로 ㅎㅎ, 카테고리를 유아/완구/출산 -> 기저귀/물티슈 로 선택했습니다.)

1차 카테고리는 반드시 선택해야하는 필수 사항이고, 2차는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5) 자신의 블로그 타입에 맞는 광고 크기를 결정합니다.
저는 사이드바에 붙이기 위해 가로가 가장 작고 세로가 긴 타입으로 선택했습니다.

선택이 끝났으면 [믹샵 만들기] 또는 [믹샵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서 믹샵 위젯을 카피해 갈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치코드 복사 버튼을 눌르면 믹샵위젯에 대한 설정은 완료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기


티스토리에 넣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저는 사이드 바에 삽입하려고 [스킨] 메뉴의 [사이드바 설정]을 사용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 모듈]의 + 버튼을 눌러 사이드바 꾸미기에 추가 시킵니다.




추가된 HTML 배너출력 모듈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HTML 배너 출력 모듈의 설정 화면이 나오면 이름 부분에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끔 적당한 이름을 기재해주고 HTML 소스 란에 조금전에 만든 광고의 설치코드를 CTRL+V키를 눌러 복사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음 사이드바 설정을 저장하면, 믹샵이 달린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믹샵의 짧은 소감?


믹샵을 달아본 짧은 소감이라면, 흠흠.. 광고의 종류가 아직까지는 하나 밖에 안된다는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가격 비교 사이트 BB가 제공하는 상품중 인기상품을 노출해주는 관계로, 광고 효과는 타 광고 보다 클 것 같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시는 블로거분들은 필히 달아야할 필수 아이템이 될것 같아요~
좀더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를 시간이 되는대로 올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