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돈 되는 정보

CMA와 신용카드를 이용한 월급 올리기

 

 

 

 

 

 

 

 


이번 글에서는 제가 근 10년간 활용해 왔던 용돈벌이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같은 금액의 월급을 받는 다른 사람보다 몇천원 이라도 더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냐?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대부분의 직장인 분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할텐데요.
신용카드는 결제일이란 것이 있습니다. 해당 결제일에 신용카드를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는 시스템인데요 많은 직장인들이 일반적으로 월급날 = 카드결제일로 맞춰놓고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 결제일을 월급날 보다 뒤로 미루고, 해당 금액을 CMA에 넣어두면 월급날~카드결제일 까지의 이자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카드결제일이 17일, 급여일이 25일이고, 월급이 300만원일 경우

이자수익 기대일수는 25일~17일까지 22~23일 정도가 됩니다.
CMA이자가 2.5%일 경우
3,000,000원(급여) * 0.025(CMA연이자수익율) / 365일 (연수익을 일수익으로 환산) * 22일(급여일로 부터 카드결제일까지의 기간)
= 4,520원의 기대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간과한점이 이자수익에 대한 세금인데요. 일반적으로는 15.4%를 제하므로 세후 예상 수익은
4,520 * 0.846 = 3,823원이 실제 수익입니다.


급여를 CMA로 이체하고 결제일만 바꿨는데도, 하루 왕복 차비 정도는 꽁짜로 버는 효과가 나타나는거죠? ㅎㅎㅎ
위 예에서 카드결제일을 17일로 한 이유는 KB(국민)카드의 경우 결제일을 17일로 하면 전월 1일 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카드 사용분이 카드 결제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이렇게 하면 가계부라든지 지출내역을 예상 및 정리하기가 한결 깔끔해지겠죠?
결제일별 결제금액 산정 방법은 카드사별로 다르므로,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에 맞게 결제일을 조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