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파생결합증권)/els 투자 기초 정보

안드로이드용 ELS 정보 검색 어플 출시!!


















이번에 소개해드릴 안드로이드 어플은 ELS 상품 정보를 손쉽게 검색 및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ELS finder] 라고 명명된 어플인데요. 제 블로그인 [루울루와 함께 하는 이것 저것 그것]의 ELS 소개 정보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심상품 책갈피 기능 및 청약한 상품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검색 정렬등..여러가지 부가기능을 지원합니다.


1.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갤S등)을 사용하시는 분은 마켓에서 [ELS Finder] 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요 기능

ELS Finder  증권사에서 매주 발행되는 주가연계증권(Equity Linked Securities, ELS) 상품을 검색  관리하기 위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매주 화요일 중으로 금주 ELS 상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있습니다.스마트폰에 저장된 상품은 정렬과 필터링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는데 용이하며 관심 상품과 청약한 상품을 체크하여 추후에도 상품 정보를 쉽게 열람할  있습니다.

1) 조건별 상품 검색 및 정렬기능
- 증권사(판매사)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수익율, 기초자산, 청약마감일자로 정열기능을 지원하여 원하는 상품의 검색을 쉽게 해줍니다.



2) 관심상품 책갈피 기능 및 청약 상품 등록 기능
- 관심이 가는 상품을 책갈피로 정리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청약하신 상품을 등록하여, 별도로 excel이나 다른 방법으로 정리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3) 투자설명서 다운로드/보기 기능
-현재 우리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만 가능합니다. (우선적으로 추가를 원하시는 증권사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상품 상세 정보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서 투자설명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dcard/ELSFinder에 저장됨)
-투자설명서를 다운로드하면 메뉴버튼을 눌러서 PDF 뷰어(Acrobat Reader 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주의! 보통 투자설명서는 500KB내외가 입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면 3G보다는 WiFi를 이용하셔서 다운로드 하세요!


4) 기초 자산 보기 사이트 선택
-기존 기초 자산을 클릭하면 네이버 증권 모바일 사이트로 갔는데 옵션에서 PC용 사이트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후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다음이나 다른 금융 사이트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 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