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파생결합증권)/els 발행 정보

블로그 운영을 위한 후원금을 받습니다.!



















ELS 블로그의 시작...



제가 ELS 관련 자료를 소개해온지 1년반정도가 흘렀습니다. 1년반동안 많은 분들이 ELS 투자를 위해 찾아오셨었습니다.

ELS 발행정보를 정리하게된 계기는 개인적인 투자를 위해 매주 리스트를 작성했던 것이었는데, 기왕 리스트를 만들바에야, 정보공유 차원에서 블로그에 올려 여러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블로그에 ELS 발행정보 글을 올리기 시작했었습니다.

제가 올린 글을 보고.. 수익을 얻으신 여러분들의 감사인사도 받고, 손실 위험이 있는 투자자분들의 상담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었습니다.




블로그의 현재 운영 상황



제 블로그에는 Google에서 서비스하는 Adsense라는 광고를 실어서, 일부 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금액은 대략 한달에 8,000원 정도도 될까 말까 하는 금액입니다. 

일부 독자분들은 금전적인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일정부분 수익도 발생하는데, 왜 이런 얘기를 꺼낼까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매주 나오는 상품을 최소한 주2회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여러개의 증권사 사이트를 찾아 자료를 정리하고, 블로그에 업데이트 하고, 괜찮은 상품을 추려내며, 질문에 대한 답글을 다는 일련의 시간적 비용에 비해서,  광고수익은 작업비용에 미치지 못하는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처음 시작할때  돈을 바라고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최근에 회사일이 바쁜데, 블로그에 쏟는 개인적인 시간할애가 많아...계속 해야하는것인가 하는 고민에 빠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자극시킬 수 있는 모티브가 점점 부족해 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후원금으로 운영 되는 블로그



블로그 운영의 활성화(?)와 제 스스로 좀 더 나은 성취감을 얻기 위해, 후원금을 받고자 합니다. 

독자여러분이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후원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기존의 파워 블로거들은 특정업체의 후원을 받아, 특정업체의 상품 위주로 홍보를 하여 발생되는 문제점이 많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폐단을 없애고자, 기업으로 부터 후원을 받지 않는 대신, 독자/투자자 여러분들께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방식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후원이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료와 상품 추천을 하는 작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후원금을 받아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기는 하지만, 예전에 운영 되었던 것 처럼... ELS 발행정보 내역은 누구나 받아 보실수 있게..계속 올릴 예정입니다. 제가 제공하는 발행정보 및 추천정보가 큰 도움이 안되실 수도 있고, 형편상 여유롭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것이라 생각도 됩니다. 또한 처음 시작했을때의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에게 정보 공유를 하겠다는 기본 취지"는 변한것이 아니기에.. 저와 같은 입장의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ELS 발행정보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제 블로그에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독자여러분들이 보내주신 후원금의 일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비용으로, 그리고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자 합니다. 후원해주시는 독자분들의 소중한 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여, 보다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