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파생결합증권)/els 발행 정보

ELS 발행정보 운영 1주년기념(?) 넋두리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취미 삼아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한 글들이 이젠 차곡차곡 쌓여서..많은 분들이 참고 하실 정도로..
ELS 발행정보도 많이 쌓였고,.틈나는대로  초보자 분들을 위한 기초투자자료도 올리고 그랬네요 ^^

처음엔 개인적인 용도로 자료를 수집해오다가...많은 분들이 봤으면 하는 차원에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것이 취미가 아닌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

매주 월요일/화요일은 그주에 발행된 ELS를 아침마다 자료 정리를 해서 올리는데...
거의 매일 30분에서 한시간 정도 걸리는 수작업이고....
매일 매일 질문하시는 분들..응원해주시는 분들 답해드리느라 20~30분씩..블로그에 머물기도 해야하고 ^^
생각보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것이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

1년여 정도 수작업으로 자료를 업데이트 하다보니, 매주 힘들기도 하고..월/화요일에 바쁜일이 겹치거나 출장을 가게 되면
관리가 어렵기도 했어요. 5월초에 휴가를 떠났을때는 한주 건너뛰기도 했었구요 ㅋㅋ.( 제가 여행을 좋아하는데 ELS 정보때문에 여행일정 잡는것도 망설여지기도 하고 그랬어요 ㅎㅎㅎ)

최근에..정보 수집을 자동화해보려고 여러가지 방안을 생각해 보고 있어요.
증권사에서 OPEN API로 일부 제공을 해주기는 하는데..
이 정도로는 자료가 많이 부족한 수준이고..흠흠..용도제한이 개인적인 용도로 제한이 걸려져 있더라구요.
여러가지 더 많은 방안을 고려해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시스템을 꾸려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추진하고 있는것은.. 아이폰 / 아이패드용 app을 만들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일은  제가 하고 있는 생업 보다는 뒷전이라.. 언제 실제 앱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엑셀로 불편하게 관리하시는 분들, 수첩에 끄적끄적 적어놨다가 어떤 상품을 가입했는지 찾기도 어려운 분들과 관리가 아예 안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스마트한 버전을 만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이러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구상하고 있는프로그램 설계시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스마트폰 버전의 호응이 좋으면...그 이후 차기버전으로 일반웹 버전도 내놓을 생각이구요 ㅋㅋ
(사실 웹버전은 스마트폰 버전이 나오면 큰 수고 없이 만들 수 있어요 ^^)

가끔씩 돈도 안되는 일에 왜이리 열심히 할까 하는 생각으로...멍해질때가 있어요
요새 신문기사에 나오는 프로블로거 분은 공동구매로 몇억씩을 벌었다고들 하는데..ㅋㅋ
지금 보시는 [루울루와 함께하는 이것 저것 그것] 블로그도 스폰서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재무설계 상담 및 무료세미나 신청을 받아서..한달에 몇만원 수익을 얻고 있긴 합니다. (관련배너 : 화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는.."내집마련 저축 노하우 / 확실한 종자돈 모으기" )
그러고 보니 제 블로그도 따지고 보면 완전 비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었네요. (몇만원 이라도 개인적인 수익이 발생했으니까요 ^^)

그래도 특정 ELS 상품을 홍보해서 홍보비용을 받거나, 판매수수료등은 받지 않았으니까요...ㅋㅋ...
요새 이슈가 되는 프로블로거 관련 매서운 눈초리는 저에게 오지 않겠죠? ㅎㅎㅎ
(그런걸 준다는 증권사도 없었습니다. 쿨럭 -_-;)

사실 프로블로거라 불리우는 그 분들과 저는 방문자 수 면에서 비교조차 안되죠..ㅎㅎ
저는 일평균 주중 400여명이고...주말 100여명 인데비해...
프로블로거라 불리우는 분들은 보통 일평균 10만~X백만 정도니까요 ㅎㅎㅎ 
앗 여기서 갑자기...제 블로그의 통계자료가 궁금해지네요~



혹시나 궁금해하시는분들이 있을까봐...(ㅎㅎ 사실...저혼자만 궁금해했던것 같아요 ㅋㅋㅋ)
올해 6개월 동안의 운영내용을 통계적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통계자료는 다음 인사이드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근거로 작성했습니다.


2011년 1월 부터 6월까지의 자료인데요. 매월 만여명 정도의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셨어요 ^^ 
 


위 그래프는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의 추이 인데요. 가끔 들리시는 분들 보다는 한번 들렸던 분들이 또 오시는 경우가 많다는 결과를 보여줬어요. 더 많은 분들이 자주 찾아오시게끔 노력해야겠어요 ^^



방문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30초 정도 머물다 떠나신다는 충격적인 결과 -_-.....
글의 내용을 알차게 써야한다는...소중한 통계자료네요 -_-

그래도....한번 찾으셨던 분들은 꾸준히 온다는 방문회수 통계가 위안이..쿨럭..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 계신 분들이 제 블로그를 주로 찾고 있었습니다.
아주 미미하게 그래프엔 안나오지만..일본 호주 미국 등 해외동포(?) 여러분께서도 접속을 하셨습니다 


의외로 검색에 의해 접속하시는 분들은 30% 정도 밖에 안되었고, 많은 분들이 즐겨찾기로 등록해 놓으시고 사용하신다는 통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검색기를 통하여 접속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셨네요~



검색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ELS 관련 정보를 얻고자, 제 블로그 이름 또는 els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셨네요~ ^^




이상 통계적인 내용을 한번 봐봤구요...

앞으로도 제가 ELS에 투자하는 한... 꾸준히 정보를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많이 찾아주시고...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모든 방문자 분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드립니다~


덧) 
오프라인 모임을 해보자는 분들의 얘기가 있어서...
오프모임을 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는데요.. 너무 안오실까봐도 걱정이고,...
제가 말주변이 별로 없어서 뻘쭘한 풍경이 연출될까봐 두렵기도 하네요 ^^;
1주년 기념으로 한번 추진할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