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보험

아기의 병원비를 환급받고자 실손보험을 청구해봤어요



















아가가 한쪽눈을 잘 안써서, 초점이 잘 안맞나 하고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분당 차 병원에 갔더니, 안구 근육에 문제가 있나해서 CT도 받아보고, 기타 진료를 여러번 했었어요
 
결론은 눈썹이 눈을 찔러서 아가가 눈을 안쓰려고 해서 그렇다더군요.

CT는 알다시피 돈이 많이 들어가는 검사라, 보험료를 청구하면 보상해 줄까? 하고 고민했었는데..
손쉽게 공제금을 제하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 아들이 가입된 보험은 [현대해상 무배당굿앤굿어린이CI보험Hi0710(1종)]입니다.
보험금 수령 절차 예를 들기 위해 현대해상에서 어떻게 받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1. 환급을 위한 필요 서류

1-1. 병원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1-2. 입원치료시 입퇴원확인서
1-3. 진료비를 환급받을 통장사본 및 신분증 사본
1-4. 보험회사(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보험금 청구서 양식 다운로드
(불편하신분은 아래 pdf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2. 보험금 청구 절차


2-1. 보험금 청구서를 청구건별로 작성합니다.

1) 작성시에는 피보험자의 인적사항과 보험계약번호(보험증권에 있어요) 계약자 인적사항을 적고,
2) 질병 항목에 방문일시와 내원경위에 진료목적등을 적고 진료과와 진단명을 기재합니다.
3) 다른 회사 보험 가입사항에 다른 보험이 가입된 것이 있으면 기록합니다. (보험사별로 중복보장이 안되고, 비례보상되는 것 때문에...
4) 보험금 수령 계좌를 기록합니다.

* 보험금 청구서 작성 예제


2-2.  보험회사(현대해상)에 청구서와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및 통장사본/신분증을 fax 전송합니다. (0502-475-8559)

2-3. 팩스를 전송하면 보낸 팩스 번호로 [현대해상 팩스 수신 확인 서비스] 라는 메시지로 팩스를 잘 받았다는 수신 메시지가 옵니다.

2-4. 접수 완료 되면 보험금 심사 담당자가 지정되고, 심사 완료후 3일 이내에 통장으로 보험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작성에 알러지가 있으신 분일지라도, 그다지 힘든 작업은 아닌데요. 서류 준비하고, 작성하고, 팩스보내고, 보험금 심사담당자랑 통화하고 등등 일련의 작업이 귀찮은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_@.

그래도 보험든 취지를 살리기위해 귀찮더라도 보험금 청구를 해서 조금이라도 살림에 보탬이 되는것이 좋겠죠? ㅎㅎ


아직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신분은 보험비교컨설팅으로 유명한 굿모닝리치에서 보험비교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장 좋은 조건의 실손보험을 가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굿모닝리치는 특정 보험사와 특정보험사의 상품을 추천하지 않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꼭 맞는 보험상품을 추천해줍니다. 보험비교 및 보험 컨설팅은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니까요..미 가입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굿모닝리치] 

'재테크 > 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비맘의 필수품 - 태아보험 / 어린이보험  (1) 2011.04.06